시그널, 킹덤, 싸인 등으로 유명한 김은희 작가의 복귀작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 ‘악귀’가 첫방을 앞두고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입니다.

김태리 악귀 포스터와 등장인물, 첫방 및 방영일정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태리 악귀 포스터 공개
공개된 포스터는 인간의 욕망을 파고드는 악귀에 씐 구산영(김태리 분)을 전면에 내세웠는데요. 산영은 아버지가 남긴 유일한 유품이란 이유로 받아선 안 될 물건을 받은 후, 악귀에 씌어 원인을 알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는 입체적인 인물입니다.

무언가에 홀린 듯한 무표정한 얼굴과 공허한 눈빛인데요.
흩날리는 머리카락과 어두운 조명이 음산하고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포스터 속 산영이 산영 자신인지 악귀인지 혼란스럽게 하며 신비로운 느낌마저 들게 합니다.
보통 주인공은 악귀를 퇴마하는 역할인데, 주인공이 악귀에 씌인다니 독특한 설정이네요.
드라마 악귀 내용

문밖은 다른 세상. 문을 열면 그곳엔 악귀(惡鬼)가 있다!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다섯 가지 신체(神體)를 둘러싼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악귀 등장인물과 출연배우
김태리, 오정세, 홍경, 박지영, 김원해, 예수정, 그리고 특별 출연하는 진선규까지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합니다.

김태리 / 구산영 역
구산영은 낮에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저녁에는 공무원 시험 공부를 하는 이 시대의 평범하고 치열한 20대 청춘입니다. 하지만 받아선 안 될 아버지의 유품을 받고, 악귀에 잠식돼고 맙니다. 첫 지상파 드라마 주연을 맡으며 역대급 파격 연기 변신을 예고했던 김태리는 팍팍한 현실에서도 언제나 최선을 다해 뛰는 ‘구산영’과 인간의 욕망을 파고드는 ‘악귀에 씐 구산영’의 두 얼굴을 오가며 극적인 서사를 이끈다고 합니다. 얼굴이 붉어지며 눈물을 쏟다가 악귀의 욕망을 분출하는 등 실제를 방불케 하는 리얼한 연기로 팽팽한 긴장감과 공포를 형성, 현장의 모두가 숨을 멈추고 그녀의 연기에 집중할 정도였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오정세 / 염해상 역
악귀를 보는 민속학자 역을 맡은 오정세의 연기 변신 역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했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남들과 달리 귀(鬼)와 신(神)을 볼 수 있었던 ‘염해상’은 그로 인해 타인과 쉽게 어울리지 못하고, 민속학 연구에만 몰두하게 된 인물이라고 합니다.
코믹 연기도 잘하는 배우이지만 이번에는 웃음기 쏙 빼고 진지한 눈빛과 대사 톤을 장착하고 악귀를 둘러싼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고군분투해온 학자를 잘 소화해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홍경 / 이홍새 역
경찰대 수석의 엘리트 경위 ‘이홍새’ 역의 라이징스타 홍경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는데요. ‘이홍새’는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성과 제일주의의 까칠한 형사지만, 파트너 ‘문춘’을 만나고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접하게 되면서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하는 성장형 캐릭터입니다. DP 등의 작품으로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라이징 스타’에서 이제는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믿고 보는 배우’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진선규 / 구강모 역(산영의 아버지)
진선규는 산영의 아버지이자 민속학자 ‘구강모’ 역할을 맡아 특별출연하는데요.
‘구강모’는 모든 것을 걸고 악귀를 쫓는 인물로 진선규는 디테일하고 완성도 있는 연기로 존재삼를 과시했습니다. 무엇보다 극에서 악귀의 실마리를 풀 수 있는 ‘키플레이어’로 활약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되는 배역인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산영의 엄마 ‘윤경문’ 역의 박지영, 홍새의 파트너 ‘서문춘’ 역의 김원해, 산영의 친할머니 ‘김석란’ 역의 예수정 등 베테랑 배우들이 출연한다고 하네요.
드라마 악귀 첫방과 기본정보

첫방: 6월 23일
편성: SBS 금토드라마 10시
방송횟수: 12부작
시청등급: 15+
ott: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장르: 오컬트, 스릴러
극본: 김은희
연출: 이정림
제작: 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악귀 예고편
1차 티저가 공개되었는데, 오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김은희 작가의 오컬트라니 과연 어떤 이야기를 풀게 될까요? 두 주연배우의 연기가 무엇보다 기대됩니다.
*사진 출처: 드라마 악귀 / 각 배우 소속사
댓글